[석효현 원장의 성형외과 이야기③] 절개법 쌍꺼풀 수술이 효과적인 눈은 따로 있다?( ) > 칼럼 - 커뮤니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카카오톡

칼럼 - 커뮤니티

칼럼 - 커뮤니티 | 올리팅의원 모발이식클리닉
올리팅 칼럼 ALL LITING COLUMN
눈성형과 재수술 정보를빠짐없이! 칼럼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석효현 원장의 성형외과 이야기③] 절개법 쌍꺼풀 수술이 효과적인 눈은 따로 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1건 조회 32,965회 작성일 22-06-28 09:02

본문

이제 성형이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인 사이에도 크게 유행하면서 어느새 우리나라는 성형수술을 가장 많이 하는 국가로 손꼽힐 정도이다.

특히 수술 후 큰 이미지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손꼽히는 쌍꺼풀 수술은 필수로까지 여겨지는 분위기가 팽배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성형 트랜드가 빠른 회복과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눈 성형 시에도 절개를 하지 않는 방법을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눈은 얼굴에서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으로 쌍꺼풀 수술 시에도 환자 각각의 눈의 위치와 크기, 각도 등을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하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매몰법, 부분절개법, 절개법 등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눈꺼풀이 늘어져 있어 제거가 필요하거나 눈위지방이나 근육이 심하게 두꺼워 눈이 상당히 두툼해 보이는 경우라면 절개법 쌍꺼풀 수술이 보다 적합하다. 안검하수가 있어 눈매교정이 필요하거나 1차 수술의 실패로 눈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눈처짐이 있는 경우 역시 절개법을 적용하게 된다.

매몰쌍꺼풀 수술보다는 회복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지만 시간이 지나면 마찬가지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에 크게 염려할 필요 없으며 오히려 보다 섬세하고 커진 눈을 원한다면 절개법 쌍꺼풀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절개쌍꺼풀 수술에 대한 부담이 크다면 매몰법과 절개법의 중간 정도라 볼 수 있는 부분절개법을 적용한 쌍꺼풀 수술을 고려 해 보는 것이 좋다.

위 눈꺼풀에 3개 정도의 작은 절개를 통해 지방을 제거하거나 불필요한 피부를 제거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최소 절개를 통해 매듭을 단단히 묶어주고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쌍꺼풀 라인이 생겨난다.

따라서 이미 상당히 보편화된 수술이라 할지라도 섣불리 수술을 결정하기 보다는 다양한 눈 성형 경험과 쌍꺼풀 수술법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 상담 후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최근에는 청소년들 사이 성형 열풍이 번져 겨울방학과 더불어 요즘과 같은 여름방학 시즌에도 성형외과들이 성수기를 맞는다고 할 정도로 진료 대기실이 상담자들로 붐비며 이에 발맞춰 다양한 이벤트들이 즐비하다.

이에 눈 성형을 고려하던 학생들의 발길을 잡기에 충분할 터. 하지만 쌍꺼풀 수술 후 흉터가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등으로 수술 불만 건수가 가장 높아지는 시기이기도 한 만큼 병원 선택 및 수술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 보다 신중할 것을 거듭 당부하는 바이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이윤수님의 댓글

이윤수 작성일

10년전 찝었는데
절개쌍꺼플 비용궁금해요
01055037616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417
어제
967
최대
1,341
전체
253,143

의료기관명칭 : 올리팅성형외과의원 | 대표원장 : 석효현 | 사업자등록번호 : 104-78-00354
주소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07 메디타워(5층,6층)